Life

Visual Studio 6.0 Window7에서 사용하기 본문

개발/지름

Visual Studio 6.0 Window7에서 사용하기

Tertis 2009.12.31 20:12
기본적으로 윈도우 7에서 VS6.0을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상위 버전의 VS를 설치하지 않은 상황에서, 6.0을 제품군중에 가장 먼저 설치하면 사용 가능하죠.

하지만 컴파일까지만 가능할 뿐, 디버그 모드로 들어가기 되면, 어셈블리 코드로 튕겨나게 됩니다. 그야 말로 디버그가 안된다면 학부 1학년 수준의 printf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이상 정상적인 프로그램 코딩은 불가능하죠..(뭐....튜링같은 괴물은 한방에 프로그램 짰다고는 합니다만..)

일전에 윈도우7에서 Visual Studio 6.0을 돌리기 위해, VMWare를 사용한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결과는 성공이었지만 만족스럽진 않았죠.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의 램이 2G인데.(지금은 1.5G가 되었습니다. 램이 한개 운명하시는 바람에....)VMWare의 경우, 램이 상승하는 것에 비해서, 그다지 큰 성능의 향상을 가져오지는 않았고, VS6.0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하드 로딩을 너무 많이 하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결국 대안으로 떠오른 방법은 Windows Virtual PC인데요. 상당히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Virtual PC에서 운영체제를 실행 한 후에 Visual Studio를 실행해도 되고, 다른 방법으로 프로그램만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치를 하게 되면 이런 메뉴가 생기는데 실행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윈도우 7에서 실행되는 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컴파일되는 프로그램 또한 동일하게 돌아가게 됩니다. 백그라운드에서는 Virtual PC가 실행되고 있는 거죠. 흠 아주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모리는 256만 잡아주어도 괜찮게 돌아가더군요.

하지만, 하드웨어에 의존적인 프로그램은 코딩할 수 없는건 명심해야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