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예전 책을 보다가
    잡담 2007. 12. 27. 04:41
    반응형
    계절학기 시험이 멀지않아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다.
    조금 쉬다가 어릴적 산 책을 우연히 보았다. "신나는 경제" 내가 중학생 시절인가....에 학습만화가 유행했었다. 그때 그 바람에 샀고, 경제관념을 잡는 데 도움을 준 책 중 하나이다. 뭐....예전 책이 그렇듯이 거시경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어릴 때 읽기에는 괜찮은 책이었다.

    제일 마지막 페이지를 보니, 1994년 발행, 값 4000원.....ㅡ_ㅡ;;;;
    뭐랄까.....물가 상승이랄 걸 몸으로 느꼈다고 해야 할지....하여간 세월이 느껴지는 문장이었다.

    지금 보통 책 가격은, 8000~1만원.
    12년 전에 비해 2배가 넘게 올랐다. 초등학교 때는 용돈2주일 모아서 책한권사고,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너무 부담되는 가격인 듯 하다. 아무래도 인터넷의 탓이 크겠지.

    그래도 인터넷으로 보는 것 보다는 종이책이 집중이 잘 되어서 좋다. 뭔가....모니터가 따라갈 수 없는 질감이랄까.....

    하여간 계속 오르는 책값을 보면 안타까울 따름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